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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법무법인 에이블(이하 "회사"이라 함)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지침의 개정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그 변경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귀하가 개정된 사항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하 ‘법무법인 에이블’)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이용목적

가. 이용자에게 원활한 정보제공을 위한 오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
나. 이용자 인증 절차 및 회사 내 정보서비스 제공

② 상담을 위한 본인 확인 및 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자세한 상담을 위한 이메일, SNS 또는 유선상담 용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④ 홈페이지 회원정보

가. 문의/방문상담 등 문의/예약을 위한 본인확인 절차
나. 전화 또는 인터넷을 통한 상담
다. 민원/고충 처리 등을 돕기 위한 의사소통의 경로 확보
라. 법무법인 에이블(이하 ‘회사’) 운영을 위한 법적, 행정적 대응 및 조치

2.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적으로 달리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만 이용하며, 고객님의 사전 동의 없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나 법령에서 정한 절차 및 방법에 따라 정당한 권한이 있는 국가기관, 수사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등 법령에 따른 근거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법무법인 에이블(이하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이 직접 일부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한 경우 이를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데이터베이스에서 영구 삭제하며, 해당 정보는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③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이를 다음과 같이 관련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가. 보유근거 : 법률서비스 제공
나. 관련법령
        1)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다. 예외사유 : 서비스 이용해지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법무법인 에이블(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법무법인 에이블(이하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 : 법무법인 에이블(이하 ‘회사’)와 업무협약이 되어 있는 전문위원, 자문위원
나.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이름, 휴대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다.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 1년

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법무법인 에이블(이하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법무법인 에이블(이하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법무법인 에이블(이하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법무법인 에이블(이하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법무법인 에이블(이하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가.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단말기 정보 및 환경정보
나. 선택항목 : 사건종류 및 기타

7. 개인정보의 파기

법무법인 에이블(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파기방법 및 기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파기방법
가.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게시물의 경우 이용자가 본인의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는 한 해당 게시물에 담겨있는 개인정보는 계속적으로 보유됩니다. 그러나 이용자는 자신의 게시물을 언제든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게시물 삭제 이후에는 게시물 및 이에 담겨있는 개인정보는 추후 열람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법무법인 에이블(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하만채
이메일 : superlaw11@naver.com
연락처 : 02-592-5553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법무법인 에이블(이하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9.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②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③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