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시 나이 : 만 53세
사고일 : 2018.**.**
2. 사고경위
공사현장에서 크레인으로 인양되는 철골을 유도하려고 다가가던 중 철골이 적재된 철골에 부딪히며 회전하는 바람에 좌측 발목을 충격당하여 부상을 당한 사고.
3. 진단명
좌측 안쪽 복사의 골절
좌측 발목을 포함한 비골의 골절
좌측 발목 탈구 및 인대파열
4. 산재보험 가입사항
건설회사에서 산재 최초요양 신청서에 날인하여 19일 경과 후 산재 정상 접수됨.
5. 피해자의 손해 범위 판단과 에이블법률전문가의 조력
사건을 수임한 후 후유장해진단서를 근로복지공단 후유장해 담당자에게 제출하였고 피해자의 치료 과정을 지켜보며 입원치료 및 통원치료에 대한 의료자문을 진행하였습니다. 피해자는 약 1년 7개월 동안 입원 및 통원치료를 받았으며, 산재 전문 에이블법률사무소는 장해급여를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근거가 될 후유장해진단서를 후유장해평가를 통해 발급받을 것을 자문하였습니다. 최종 치료 병원에서 후유 장해 잔존 여부를 평가받았고 장해등급 12급 10호로 승인받아 재해자는 후유장해보상금 및 휴업급여 보상금 37,000,000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6. 산재 후 근재 보험 및 사용자 배상 책임 합의
법률전문가 그룹은 재해자의 사고 경위 및 신체적 손상을 평가할 때 과실 부분을 상계할지라도 근재보험 또는 사용자 배상 책임보험으로 최소 2000만 원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하였고 이를 피해자에게 자문하여 보험회사로부터 추가적으로 사용자배상책임보험으로 2400만원을 받아 종결되었습니다.
7. 사건 종결 후 후기
다소 시간이 걸린 사건이지만 2021년 새해에 합의서를 작성하고 원만하게 종결된 사건이라 기억에도 많이 남는데요, 의뢰인께서도 2021년 1월 1일에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습니다.
산재사고로 어려움과 고통을 겪고 계시다면 에이블 종합 법률사무소의 산재사고 전문가 그룹이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인권 변호사와 산재사고 전문가 그룹이 사고의 전 과정을 세밀히 분석하여 의뢰인에게 법률상 최대의 손해배상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에이블종합법률사무소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신청을 통해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